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윌드!

전기요금 카드납부 방법소개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전기요금 카드납부 방법소개

롤리팡팡 2016. 3. 25. 08:41

전기요금 카드납부

안녕하세요. 전기세를 납부하러 은행에 가려했는데 제가 너무늦게가서 은행이 문을 닫았어요. 연체되는게 싫어서 납부방법을 알아보니 인터넷으로도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더라고요. 전기요금 납부방법에도 카드납부, 계좌이체, 인터넷지로 이렇게 다양하게 있어서 편리하고 좋았어요.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으니 은행시간에 맞춰 촉박하게 납부해야할 일도 없고요. 그럼 오늘은 전기요금 카드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고객번호는 요금고지서에 적혀있지만 요금고지서가 없을 경우를 위해 고객번호 확인하는 법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사이버지점을 해주세요.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간편조회를 하시면돼요. 요금납부, 요금계산 및 비교, 전기요금표 등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바랄게요.



전기요금명의를 선택하시고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청구년월을 선택하여 조회를 하시면 아래에 본인의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전기요금 카드납부를 위해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요금납부를 해주세요.



요금납부를하시면 계좌이체 납부, 신용카드 및 카드 포인트 납부, 인터넷 지로 납부 3가지의 방법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전기요금을 카드납부로 하기위해 신용카드 납부 바로가기를 했어요.



전기요금 인터넷 납부라고 새로운 창이 뜨는데요. 위에서 찾아보았던 고객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한 후 신용카드 결제를 하시면 돼요. 그 후에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결제요청을 전기요금 카드납부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에 보면 인터넷 납부 방법과 납부대상고객, 결제가능 은행사와 카드사를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납부 방법으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전기요금 카드납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은행을 방문하지 마시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편히 전기요금을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